하늘 어머니를 영접하고 하늘 어머니 안에 거해야만 천국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언어는 어머니께로부터 물려받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언어가 통해야 그 나라에서 잘 살아갈 수 있듯, 하늘나라에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천국 언어를 배워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천국 언어를 알려주시는 분이 바로 우리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언어와 어머니의 상관관계를 살펴보면서 왜 우리에게 하늘 어머니가 존재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언어와 어머니의 상관관계
언어란 생각이나 느낌을 말 또는 글로 표현하는 수단으로써 한 나라의 정서, 문화, 사상 등이 담겨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자신이 나고 자란 곳에서 사용하는 언어를 모국어(제1 언어)라고 하죠. 이 모국어를 습득하는 데 들이는 노력과 시간은 매우 짧으나, 그 외의 외국어를 습득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상대적으로 매우 긴 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는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우리말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것일까요?
우리가 언어를 습득하는 데에 있어 가장 결정적인 요인은 어머니입니다. 언어 교육학자인 패트리샤 쿨 박사는 나이에 따라 언어를 습득하는 능력에 차이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프를 보면 생후 84개월까지의 언어 습득 능력이 그 어떤 연령 시점보다 우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쿨 박사는 생후 6~36개월 때에는 주변에서 들리는 소리, 단어, 대화 등을 통계하고 분석하며, 84개월까지는 이렇게 통계 분석한 언어에 대한 구사력을 기른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생후 6~36개월은 언어능력 향상에 있어 가장 결정적인 시기로, 언어의 명맥을 유지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에게 해당 언어로 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뛰어난 언어 습득 능력을 가진 아이에게 반드시 필요한 존재인 어머니는 아이에게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아이가 언어를 배울 수 있게끔 돕습니다. 어머니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우리에게 모국어를 가르쳐 준 것입니다.
그래서 모국어의 한자적 의미는 '어머니 나라의 언어'라는 뜻이며, 영어적 의미인 'Mother Tongue'를 직역하면 ‘어머니의 혀’, 어머니가 사용하는 말을 그 자식이 사용한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언어 습득에 있어 어머니의 존재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음 실험을 통해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한 언어 인지 능력 실험에서 모국어가 영어권인 아기에게 중국인 친척이 한달간 12회에 걸쳐 1시간가량 중국어를 사용해 조카를 돌보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이후 아기의 중국어 발음에 대한 인지능력을 실험한 결과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아기들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생후 6개월에서 36개월간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는 어머니의 언어가 그 아이의 언어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어머니의 언어가 그 자녀의 언어가 되고, 그 자녀가 다시 어머니가 되어 대를 이어 언어를 전승하는 것입니다.
천국 언어를 가르치시는 하늘 어머니
이 땅의 모든 것은 하늘의 모형이자 그림자입니다. 즉, 어머니를 통해 언어를 배우는 것 역시 모형과 그림자이죠. 그렇다면 하늘의 언어, 천국 언어를 가르쳐 주시는 하늘 어머니 또한 분명 존재하시지 않을까요? 이 땅의 언어가 어머니로부터 아기에게 전승되듯,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는 천국 언어는 하늘 어머니로부터 전승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천국 언어를 가르쳐주시는 하늘 어머니가 분명히 존재한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계 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계 21:9-10 "...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보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천사가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를 보여주겠다 하고선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을 보여주었습니다. 성령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는 바로 하늘 예루살렘인 것이죠. 그리고 이 하늘 예루살렘을 가리켜 우리의 어머니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장차 천국으로 나아갈 우리에게 반드시 필요한 천국 언어를 배우기 위해선 우리에게도 어머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성경은 우리 영혼의 어머니가 있음을 증거하고 있죠. 따라서 우리는 하늘 어머니로부터 천국 언어를 배우고, 모국어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하늘 어머니를 모르면 천국 언어도 생소한 외국어일 뿐..!
그렇다면 하늘 어머니에 대해 알지 못하면 어떻게 될까요? 천국 언어를 배울 수 없기에 성경의 모든 진리가 생소할 수밖에 없고, 그 말씀을 들어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마 13:10-11 "...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되었나니"
여기서 ‘너희’는 구원받은 사람들로 천국 언어를 알고 있는 사람들이고, ‘저희’는 구원받지 못할 사람들로 천국 언어를 모르는 사람들입니다. 앞서 설명드렸듯 외국어는 모국어에 비해 습득하는데 상대적으로 긴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아무리 긴 시간을 공부한다고 할지라도 외국어에 담긴 전통과 정서, 즉 그 나라의 문화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이처럼, 어머니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천국 언어인 하나님의 진리 말씀은 마치 외국어처럼 난해하고 어려운 것입니다. 어머니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에겐 모국어이기에 말씀을 듣고 이해할 수 있으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외국어일 뿐입니다.
그렇기에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 하나님, 사람으로 오신 그리스도 등 하나님의 진리를 받아들이기 어려워합니다. 이미 자신들의 언어로 생각과 정서가 자리 잡혔기 때문에 그 고정관념을 깨뜨리기가 너무 어려운 것이죠. 하지만 뛰어난 언어 습득 능력을 가진 어린아이와 같은 겸손한 마음이 되면 분명 성경의 비밀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눅 18:16 "예수께서 그 어린 아이들을 불러 가까이 하시고 이르시되 어린 아이들이 내게 오는 것을 용납하고 금하지 말라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예수님께서 천국은 어린아이들의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어머니의 치맛자락만 쫓으며 부모님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는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이 천국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자세이고, 하늘 어머니를 올바로 영접할 수 있는 마음입니다. 모두가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으로 하늘 어머니께서 알려주시는 천국 언어를 배워 천국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리아의 하늘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머니 하나님: 성경이 증거하는 구원자 (21) | 2020.11.13 |
---|---|
어머니 하나님 교훈, 퀴즈로 풀어보기_[아는언니 리뷰] (9) | 2020.11.12 |
당신이 몰랐던 비밀, 어머니 하나님 (21) | 2020.11.10 |
하나님의교회 큐앤톡 리뷰: 보이지 않는다고 존재하지 않을까? (6) | 2020.11.08 |
하나님의교회 퀴즈_아는 언니와 함께하는 성경 퀴즈! (8) | 2020.10.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