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의 공부방

개성넘치는 PPT 표지 만들기 (۶•̀ᴗ•́)۶

리아 2021. 1. 15. 18:08

안녕하세요~ 리아입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개성 넘치는 PPT 표지를 함께 만들어볼게요~

절대 어렵지 않으니 함께 따라와주세요 (งᐖ)ว

마침 연초라서 대학 동아리에서 연간 계획을 세워봤는데요,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PPT를 제작했어요. 

그래서 동아리 PPT를 함께 만들어보겠습니다:)

대학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건 열정과 에너지죠?? 그런 대학생 분위기에 맞추어 표지를 제작할거에요. 듣는 이들의 연령대나 발표 주제에 맞추어 PPT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그럼 함께 만들러 가볼까요??

 

 

 

먼저 생동감이 넘치는 배경을 골라줬어요. 저 도로 위에 역동적인 이미지를 추가해서 발랄한 대학생 느낌을 주려고 해요.

(모든 이미지는 freepik에서 따왔습니다.)

 

 

 

요 아이들 중 몇 명을 저 도로 위에 집어 넣어 볼게요. 먼저 마음에 드는 아이를 한 명 고른 후 [자르기] 도구를 클릭해 크기에 맞게 잘라줍니다.

 

 

 

자, 크기에 맞게 잘렸죠?? 그런데 배경이 하얘서 그대로 넣으면 안예쁠 것 같아요. 이럴 땐 [그림서식]>[배경제거]를 눌러 흰 배경을 다 없애줍니다. 

 

 

 

쨘!! 굉장히 깔끔해졌죠?? 얼마 안했는데 벌써 귀엽지 않나요??ㅎㅎ 이제 이 방식대로 아이들을 더 집어 넣어서 생동감과 입체감을 더 줘보도록 할게요.

 

 

 

이렇게 넣어주면 기본 배경이 다 완성됐습니다!! 어때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사실 PPT는 디자인하는게 어렵지 만드는건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맨날 참신한 디자인 생각하다 시간 다 보내는 중...)

기본 배경을 다 만들어 줬으니 이제 제목을 붙여야겠죠? 저 맨 앞에서 달리는 여자애가 현수막(?)을 들고 있으면 귀엽겠네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면 PPT에 만들어 넣어서 어울리는지 봐줍니다.

 

 

 

[도형]-[물결 현수막]을 선택해 넣어주고, 막대를 붙여주면 끝입니다ㅎㅎ 너무 쉽죠??
근데 여자애가 막대를 쥐고 있는 느낌이 안나 별로네요. 주먹을 만들어 볼까요?

 

 

 

[도형]-[타원]을 선택해 주먹을 만들어 붙여줍니다. 훨씬 자연스러워보이네요ㅎㅎ 그리고 제목과 애니매이션 효과를 넣어주면 끝!!
(캡쳐하고 나니 2020년으로 만들었네요...ㅋㅋㅋ 새로 만들 때는 2021년으로 수정했어요ㅎㅎ)
동아리만의 개성있고 생동감 넘치는 PPT표지, 금방이지 않나요? 뒷 부분은 표지 분위기에 맞추어 활동 내용 등을 넣어주면 됩니다.
매일 테블릿 다운 받아 쓰는거 이제는 지겨우시죠? 나만의 개성넘치는 PPT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그럼 모두가 PPT 고수가 되길 응원하며 이만...คʕ•ﻌ•ʔ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