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의 하늘방

예수님의 새 이름 - 감추어진 구원의 비밀

리아 2020. 11. 22. 22:24

예수님의 새 이름: 구속의 경륜에도 기한이 있다

예수님의 새 이름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예수님은 교회를 다니지 않더라도 모든 이들이 아는 이름입니다. 그리고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오직 예수'를 외치며 오직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자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도 그렇게 알려주고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 이 시대는 성령 시대이며, 이때에는 예수님의 새 이름을 통해 구원받을 수 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가 봅시다.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은 성부 시대 때에는 여호와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으며, 성자 시대에 와서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이는 시대마다 구원받을 수 있는 이름이 다르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모든 일에 때와 기한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전 3:1 "천하에 범사가 기한이 있고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

 

하나님께서 모든 일에는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을 이룰 때와 기한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쉽게 예를 들자면, 수험생들은 대학을 목적으로 열심히 입시 공부를 합니다. 그리고 그 입시 공부는 수능을 치름과 동시에 끝이 나게 되죠. 대학 입시라는 목적에 수능이라는 기한과 때가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구원자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기한을 정해두셨습니다.

 

예수님의 새 이름: 시대마다 다른 구원자의 이름

모든 일에는 목적과 기한이 있다는 말씀처럼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는 목적도, 그리고 하나님께서 성경을 주신 목적도 우리의 구원입니다.

 

벧전 1:8-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구원이라는 목적을 이룰 때를 성부와 성자, 성령으로 나누시고 시대마다 다른 구원자의 이름을 주셨습니다. 따라서 각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을 알아야만 올바른 구원의 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 즉 침례를 주라고 하셨습니다. 침례는 구원자의 이름으로 주는 것입니다. 이는 곧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이 각 시대마다의 구원자의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아버지의 시대인 성부, 아들의 시대인 성자, 그리고 성령의 시대로 시대를 구분하시고 각각 다른 구원자의 이름을 정하셔서 구원의 사업을 이끌어가십니다.

 

그렇다면 성부와 성자, 성령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각각의 이름대로 침례를 주라고 하셨기 때문에, 각 시대마다의 구원자의 이름을 알아야만 올바른 침례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성령 시대 구원자, 예수님의 새 이름

지금부터는 각 시대마다 누가 구원자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성부 시대부터 보자면, 모두가 아시다시피 성부의 이름은 여호와이십니다. 그 사실을 성경을 통해서도 확인해봅시다.

 

사 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이사야서가 기록될 당시는 성부 시대입니다. 이때에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당신 외에는 구원자가 없다고 하셨습니다. 즉, 성부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은 바로 여호와이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대가 바뀌어 성자 시대가 된다면 구원자의 이름은 어떻게 될까요? 그대로 여호와 하나님이실까요, 아니면 다른 이름이 있는 걸까요?

 

행 4:11-12 "이 예수는...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성자 시대로 넘어간 이때에는 누가 구원자라고 하셨나요? 예수님 외에는 구원을 얻을 만한 이름을 주신 일이 없다는 곳은 곧 예수님만이 구원자라는 뜻입니다. 즉, 성자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은 예수님이신 것이죠.

그런데 이미 수천 년 전 이사야서에선 여호와 하나님이 구원자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왜 구원받을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고 하신 것일까요? 성부 시대에서 성자 시대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즉, 시대적 한계성이 존재한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성자 시대로 바뀐 상황에서 여전히 성부 시대의 구원자이신 여호와의 이름을 외친다면 구원받을 수 있을까요? 결단코 없습니다. 반대로 성부 시대 때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짖는다 한들 결코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각 시대마다 다른 구원자의 이름을 주셨기 때문에 성부 시대에는 오직 성부의 이름으로만 구원받을 수 있고, 성자 시대에는 오직 성자의 이름으로만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성부도, 성자도 아닌 성령 시대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반드시 성령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 성령 시대로 바뀐 이 지금, 아무리 성자 예수님의 이름을 외친다 하더라도 구원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성령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요한계시록은 사도 요한이 예수님께로부터 받은 계시를 기록한 책으로, 여기서 '나'는 예수님이십니다. 따라서 나의 새 이름은 곧 예수님의 새 이름입니다.

예수님의 새로운 이름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 새 이름이 여전히 예수님이 될까요? 아닙니다. 예수와는 다른 새로운 이름이 있다는 뜻입니다. 바로 이 새 이름이 성령 시대 구원자의 이름입니다. 이에 대해 한 말씀 더 살펴봅시다.

 

 

 

이기는 자에게 돌 위의 새 이름을 기록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성경에서 돌은 예수님을 표상(벧전 2:4)하고 있기에 이 말씀 역시 예수님의 새 이름에 대해 알려주시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이 예수님의 새 이름을 받는 자, 즉 영접하는 자만이 알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이라도 세상 모두가 다 아는 이름입니다. 그런데 새 이름은 오직 받는 자만이 알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예수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이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예수님의 새 이름이 바로 성령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입니다.

 

예수님의 새 이름. 오직 받는 자만이 알 수 있는 성령 시대의 구원자의 이름입니다. 유명한 목사라고 해서, 권위 높은 권력자라 해서 알 수 있는 이름이 아닙니다. 성경의 예언을 믿고 겸허히 받아들이는 자들만이 영접할 수 있는 이름입니다. 중요한 것은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아느냐 모르느냐에 따라 구원과 심판이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아는 자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을 알고 침례를 받아 구원을 받는 자녀가 되겠지만, 예수님의 새 이름을 모른다면 시대가 바뀌었음에도 성부 혹은 성자의 이름만을 외치겠지요.

 

여러분은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알고 계신가요?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알고 영접하여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오직 하나님의교회에서만 성령 시대의 구원자,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예수님의 새 이름에 대해 열심히 연구하셔서 성부와 성자, 성령의 이름을 알고 구원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