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의 하늘방

하나님의교회는 이단? [위조품을 조심하세요]

리아 2023. 1. 17. 23:16

하나님의교회 교리는 들으면 들을수록 다른 교회와 달라도 너무 다르다. 그 좁혀지지 않는 차이는 결국 ‘하나님의교회=이단’이라는 공식을 세우게 하였다. 그렇다면 도대체 ‘진리’가 무엇이기에 어느 교회는 정통이고, 하나님의교회는 이단인 것일까? 이단이 무엇인지 구분하려면, 즉 위조품이 무엇인지 알려면 진품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교회 진리, 진품 VS 위조품?

어느 한 티비 프로그램에서 위조화폐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하였다. 진짜 화폐 안에 숨겨진 수많은 구별 장치를 통해 이 화폐가 진짜인지, 위조화폐인지 식별할 수 있는 것이다. 명품도 마찬가지이다. 디자이너의 사인을 새겨 넣는 등 진품과 가품을 구분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둔다. 위조품이 많이 생겨날 것을 알기에 그 가치가 훼손되지 않도록 식별 장치를 만든 것이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진리에도 위조품이 있다. 하나님께서 예수라는 이름으로 오셔서 알려주신 진리는 하나뿐이다. 그러나 그 가치를 훼손하려 수많은 거짓 선지자들이 위조품을 만들어냈다(마 24:24). 이를 이미 아신 예수님께서는 진짜 진리와 위조된 교리를 구분할 수 있도록 그 속에 식별할 수 있는 장치를 심어두셨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 진리는 진품일까, 위조품일까?

하나님의교회 진리 – 예배일로 구분하는 진리와 위조품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킬 것을 명하시고(출 20:8), 친히 사람되어 이 땅에 오셨을 때에도 안식일에 예배를 지키는 본을 보이셨다(눅 4:16). 즉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진리’이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은 무슨 요일일까?

예수님께서는 안식 후 첫날인 일요일에 부활하셨다. 그래서 모든 기독교인들은 일요일날 예수님의 부활절을 기념한다. 그리고 우리는 이 구절에서 예수님께서 심어놓으신 중요한 진리 식별 장치를 알 수 있다.

예수님께서 안식일 다음날인 일요일에 부활하셨다는 것은 그 전날인 토요일이 안식일이라는 뜻이다. 즉, 예수님께서 지키시고 본 보이신 안식일은 토요일에 지켜야 할 예배이다. 따라서 토요일 안식일 예배를 지킨다면 그것은 진리이며, 다른 요일에 예배를 드린다면 그것은 위조품일 뿐이다. 안식일이라는 단어 속에 숨겨 놓으신 요일 장치를 통해 하나님께서는 진리와 위조품을 구분하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안식일이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이라는 성경적 사실은 아래의 영상 설교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다.
https://youtu.be/9PAWj7-3InM


그리고 오늘날 모든 교회가 저마다 예배를 지키고 있다. ‘일요일’에 말이다.
하나님의교회 역시 예배를 드린다. ‘토요일’에 말이다. 토요일에 예배드리는 하나님의교회를 수많은 이들이 손가락질하며 이단으로 몰았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을 통해 본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이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의 교리는 진리인가 위조품인가? 이것 하나만으로도 너무나 쉽게 무엇이 진짜 위조품인지 식별할 수 있다.

어떤 이들은 이렇게 얘기하기도 한다.
‘성경에 토요일이라는 구체적인 언급도 없는데, 토요일이 진리라고 하는 것은 무리 아니냐’

그렇다면 성경에 일요일이라는 예배날은 어디 명시되어 있는가? 더욱이 그 시대에는 명확한 요일제도가 없었다. 그렇기에 하나님께서는 ‘예수님 부활절인 일요일 전날이 안식일’이었음을 통해 안식일의 요일을 명확히 알려주셨다. 그리고 이를 통해 위조품을 식별할 수 있게 하신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진리, 거짓이 진리가 되어버린 시대

이렇게만 보면 하나님의교회 교리는 진리가 맞는 것 같다. 그런데 수많은 교회의 '일반적 전통'이 하나님의 교회에 자꾸 불편한 시선을 향하게 만든다. 거짓이 진리가 되어버린 시대가 된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이를 아시기에 진리의 문은 좁고, 들어가는 이도 적다고 하셨다(마 7:14). 위조품이 진품마냥 잔뜩 득실거리니, 진품의 가치를 잘 알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그럴듯하게 진품인 것처럼 행세를 해도 위조품은 위조품일 뿐이다. 진품의 가치를 결코 따라갈 수 없다. 아무리 하나님의교회를 이단으로 몰아도 진리의 가치를 아는 자들은 하나님의교회로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다. 애초에 하나님께서 세운 완전한 진리를 불완전한 인간이 어떻게 따라할 수 있겠는가?
그렇다면 여러분은 위조 진리를 지키고 싶은가, 하나님께서 세우신 진짜 진리를 지키고 싶은가? 진품과 위조품을 잘 구분하시어 현명하게 교회를 선택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