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의 하늘방

어머니 하나님: 천국 혼인잔치의 주인공

리아 2021. 1. 31. 22:41

어머니 하나님: 혼인잔치 비유에 감춰진 신부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아 천국 가는 것이 마치 혼인잔치와 같다고 말씀하셨다. 그만큼 천국 길은 경사스러운 것이며, 그 구원의 가치가 복되다는 뜻이다.

 

이 비유에서 신랑으로 등장하는 아들은 예수님, 즉 아버지 하나님을 뜻한다.

 

막 2:19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혼인 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있느냐 신랑과 함께 있을 동안에는 금식할 수 없느니라"

 

그런데 다시 예수님의 비유 말씀을 자세히 보자. 혼인잔치에 누가 등장하는가? 신랑과 하객뿐이다. 주인공인 신부가 없다. 만약 결혼식을 앞두고 신부가 사라졌다고 한다면, 그래서 신랑과 하객만으로 혼인잔치를 진행해야 한다면 그 결혼식에 누가 가려하겠는가? 날짜를 미뤄서라도 신부와 함께 혼인잔치를 열 것이다. 신부 없는 혼인잔치는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 비유에서 신부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다 한다면, 더군다나 이 비유가 천국을 빗대어하신 말씀이라면 우리는 이 속에 숨겨진 비밀을 알아야 한다.

어머니 하나님: 혼인잔치 속 신부의 등장

그렇다면 천국 혼인잔치 속에 감추어진 비밀, 신부는 누구인가? 이 신부는 성경의 가장 끝자락, 요한계시록에 등장한다.

 

요한계시록은 속히 될 일, 즉 마지막 시대에 일어날 일들을 기록한 예언서이다(계 1:1). 그리고 이 예언서에서 다시 한번 혼인잔치가 등장한다. 여기서 어린 양은 예수님을(요 1:29), 하객은 구원받을 성도를 가리키므로 이 또한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혼인잔치와 같은 맥락이다.

그런데 여기서 2천 년 전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신부, 어린양의 아내가 등장한다. 즉, 마지막 시대에 신부가 등장하여 온전한 천국 혼인잔치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신부이신 어머니 하나님

그런데 신부가 예루살렘이라 해서 정말 성 예루살렘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이 혼인잔치에서는 어링 양도, 하객도 모두 비유로 등장한다. 즉, 신부 예루살렘 또한 비유인 것이다. 그렇다면 신부이신 하늘 예루살렘의 실체는 무엇일까?

 

위, 즉 하늘에 있는 하늘 예루살렘을 가리켜 우리 어머니라고 하셨다. 어린 양이 아버지 하나님을 뜻하므로 그 신부이신 하늘 예루살렘이 우리 어머니이신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 따라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께서 함께 등장하셔서 온전한 천국 혼인잔치를 이루시고 구원을 주시는 것, 이것이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혼인잔치 속에 감춰진 비밀인 것이다.

 

이렇게 2천 년 전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신부, 어머니 하나님께서 마지막 시대에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등장하셔서 구원을 주시기 위해 우리를 부르고 계신다.

 

예수님의 예언 한 자락 속에 고이 감춰진 비밀, 어머니 하나님.

그 비밀이 지금 이 시대 우리 앞에 펼쳐지고 있다. '누구든지',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부르시는 성령 아버지 하나님과 신부 어머니 하나님. 그리고 전 세계 유일하게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교회. 여러분도 하나님의교회에서 이 복된 천국 혼인잔치에 기꺼이 청함을 입어 함께 구원받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