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의 하늘방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왜 지켜야 할까?

리아 2021. 8. 8. 21:33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주간절기이다. 허나 많은 분들이 안식일에 대해 생소하고, 더군다나 토요일날 예배를 보기 때문에 '이단'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에 대해 고개를 갸웃거리는 분들을 위해 왜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을 지켜야 하는지 그 이유를 낱낱이 파헤쳐보았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어떤 절기인가?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의 유래는 창세부터 시작된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는 첫째날부터 여섯째날까지 천지 창조의 역사를 마치시고 일곱째날 안식하실 때, 그 날을 복주시고 거룩하게 하셨다. 그리고 당신께서 안식하신 일곱째날을 안식일로 지정하셨다.

 

이후 하나님께선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킬 것을 십계명 중 넷째 계명으로 제정하셨다.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것은 안식일이 그만큼 중요한 날이니, 잊지 말고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는 것이다. 이 뜻에 따라 하나님의 백성이라 한다면 마땅히 안식일을 지키며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해야 한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을 통해 받는 축복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을 왜 지켜야 할까? 하나님께서 명하셨으니 백성으로서 당연히 지켜야 하는 것도 맞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식일 속에 이루 말할 수 없을만큼 무수한 축복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안식일에 담긴 축복을 아래의 성구를 통해 살펴보자.

 

#1.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통해 당신과 우리 사이의 표징을 세우셨다. 즉,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야말로 하나님의 백성임을 입증하는 증거인 것이다. 그러므로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징이 없는 것과 같다. 우리는 안식일을 통해 표징을 허락받고 하나님의 참된 백성이 되는 축복을 얻을 수 있다.

#2.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또한 안식일을 통해 우리를 거룩하게 한다고 하셨다. 본디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일곱째날 안식하사 복되고 거룩하게 하신 날이다.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지정하신 날, 하나님께 나아가 예배함으로써 우리 역시 거룩함을 입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죄로 얼룩진 우리가 거룩함을 입는다는 것은 곧 무엇을 의미할까? 죄사함이다. 이렇게 우리는 안식일을 통해 거룩함을 입고 죄사함 얻어 온전히 천국을 바라볼 수 있게 된다.

#3.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마지막으로 안식일을 통해 여호와, 즉 하나님인줄 알게 한다고 하셨다. 우리는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올바로 알아야만 그 인도하심에 따라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다.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면 그 믿음은 헛것이 아니겠는가?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을 알게 된다고 하셨다. 이는 안식일을 지키는 자가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천국으로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표징이 새겨진, 거룩함을 덧입을 수 있는, 하나님을 온전히 영접할 수 있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켜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토요일이다.

어떤 분들은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다 좋은데 왜 하필 토요일이냐'라고 묻기도 한다. 일반적인 교회 예배날과 다르기 때문에 이질감에 거부감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원래 하나님께 예배하는 날은 일요일이 아닌 토요일이었다. 이에 대해 안식일이 무슨 요일인지 성경적으로 살펴보자.

 

예수님께서 안식 후 첫날에 부활하셨다. 그리고 이 부활하신 날을 기념하여 모든 성도들이 부활절을 지키고 있다. 그리고 부활절을 지키는 성도들은 모두 부활절은 일요일임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리고 이는 공동번역 성경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예수님께서 일요일날 부활하셨는데, 이 날은 결국 안식일 바로 다음날이었다. 이는 일요일 전 날이 안식일이라는 뜻이다. 그렇다면 일요일 전 날은 무슨 요일인가? 토요일이다. 즉, 예수님께서는 토요일인 안식일 다음 날, 일요일에 부활하신 것이다.

 

따라서 우리가 지켜야 할 창조주의 권능을 기념하는 안식일은 토요일이다. 

그러나 일곱째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는 곳이 있는가? 실상 하나님의교회를 제외하면 그 누구도 안식일을 알지 못하고 지키지 않는다. 다시 말해 오직 하나님의교회만이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을 올바로 알고, 표징과 거룩함을 받는다는 것이다. 여러분도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을 지켜 하늘의 축복을 풍성히 받길 바란다.